사자 굴속의 다니엘

다니엘처럼 큰 믿음을 사모하라!
2600여 년 전으로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보면 놀라운 믿음을 가졌던 몇 사람의 청년들을 만나게 된다. 다니엘,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라는 청년들이다. 다니엘과 그의 세 친구들은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매우 좋은 모델이 되는 친구들이다.

우상에 압도당하지 않는 다니엘
당시에 우상은 정말 엄청난 크기의 우상이었다. 금신상의 높이는 30미터이고 넓이가 3미터나 되는 엄청난 크기였다. 그 어디를 보아도 하나님이 함께 하고 계시다는 표징은 없다. 더군다나 하나님이 함께 한다는 선민 이스라엘의 모습은 없고 나라는 빼앗겼다. 그리고 보이는 것은 엄청난 크기의 우상과 그 우상을 숭배하는 사람들뿐이다. 이 정도 되면 믿음이 쇠해지는 것이 인지상정일 것이다. 그러나 다니엘의 믿음은 약해지지 않는다. 그 비결이 무엇인가? 어디에서 그런 믿음이 나온 것이며 그렇게 험악한 환경에서도 살아남은 이유가 무엇인가? 우상이 팽배한 이방나라에게 살아계신 하나님의 모습을 완전 선명하게 나타내 보인 비결이 무엇인가? 단 한 가지 이유를 든다면 무릎의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현현케 만든 다니엘
기도의 사람 다니엘을 통해서 하나님은 영적 무지인 이방 나라의 왕과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선명하게 나타내 보이셨다. 사자굴 속에서 들어가서도 머리털 하나 상치 않고 살아 나옴을 통해서, 그리고 풀무 불 속에서도 그을음 하나 없이 살아 나온 다니엘의 친구들을 통해서 살아계심을 당당히 보이셨다. 기도의 사람은 기적의 통로로 살아갈 수 있다.

하나님은 지금 이 시대에도 다니엘과 같은 기도의 사람을 찾고 계신다. 그런 기도의 사람을 통해 당신의 살아계신 기적의 통로로 사용하고 싶어 하신다. 많은 현대의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의 현장에서 살아남으려 온갖 방법을 구사하는데 정작 기도는 약하다. 기도의 무릎이 있었던 다니엘은 4대 왕조가 바뀌어도 다니엘은 건재했다. 기도가 그 이유이다.
자녀들에게 최고의 유산은 중보기도 해 주는 것이요 기도를 가르치는 것이리라!

posted by joy&gra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