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 다니엘 소아과" 의사샘의 말씀을 듣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빠르면 6월쯤이라고 듣던 폐구균예방접종이 5월 담달부터는 무료가 된다. ㅋㅋ
드뎌 10만원넘는주사를 공짜로 맞추게 되는구낭,, !
그러나 저러나 감기가 언능 나야지만 예방접종을 할텐데,,, ㅜㅜ!
예방접종기사를 퍼왔당,,^^
보건복지부는 10일 '소아폐렴구균' 예방접종을 5월 1일부터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아폐렴구균 백신 무료접종 대상자는
2개월~5세 미만(29개월 이하)과 만성질환 및 면역저하 상태의 어린이로 전국의 7천여 지정 의료기관에서 주소지에 관계없이 무료로 맞을 수 있다.
폐렴구균 감염증은 소아에서 치명률이 높아 세계보건기구 및 의학계에서 국가예방접종 도입을 권고해왔다.
폐렴구균은 급성 세균감염 질환의 원인 중 하나다.
폐렴구균에 감염되면 부비동염, 중이염, 폐렴 등의 비침습성 감염 질환과 수막염(뇌와 척수를 둘러싸고 있는 뇌척수막에 염증이 생긴 상태), 균혈증(균이 혈액 속에 들어가서 온몸을 순환하고 있는 상태) 같은 침습성 감염 질환이 나타난다.
소아의 경우 급성 중이염과 침습성 감염이 가장 흔하게 나타난다.
폐렴구균 감염 질환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은 예방접종이다.
생후 2개월 이상 만 5세 미만(59개월 이하) 소아에게 접종이 권장된다. 폐렴구균 감염 위험이 높은 면역저하자 등의 경우, 만 5세(60개월)이상이라도 과거 접종력이 없으면 백신 접종을 고려할 수 있으니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폐렴구균 백신은 생후 2, 4, 6개월에 3회 기초접종을 실시하고, 생후 12~15개월에 1회 추가접종을 실시한다.
백신의 종류는 2가진데 1차에 맞은 백신과 동일한 백신으로 추가접종을 실시하는 것이 좋다. 소아폐렴구균 백신 접종이 지연된 경우, 권장되는 접종횟수를 모두 접종할 필요는 없다.
총 접종횟수는 첫 번째 접종 시작 연령에 따라 달라지므로 예방접종이 지연된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 후 접종을 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 면역저하 질환이 있는 소아들은 이전에 폐렴구균 백신을 4회 모두 접종했더라도 추가 접종이 필요할 수 있으니 이 경우에도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소아폐렴구균 예방접종을 포함한 지원 대상 백신 및 지정 의료기관 등 무료예방접종에 관한 정보는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 또는 시·군·구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